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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화

수익화 블로그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원리와 시스템 이해하기

by WinO.Architect 2024.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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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블로그 글을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완료한 상태라면, 어떠한 방향성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와 관련 정책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꿈꾸는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원리와 구조, 구글이 제시하는 관련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아직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여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및 가입 방법 알아보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수익 창출은 블로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정말 중요한 동기부여 중 하나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어느 정도 쓴 후,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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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수익 원리

구글이 채택하고 있는 광고 수익 구조와 원리

 

구글은 주로 2가지 방식으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수익을 배분하고 있습니다.

 

 

1.CPC(클릭당 비용 발생)

Cost-Per-Click의 약자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원리입니다.

 

광고주가 자신이 게시하고자 하는 광고를 웹사이트에 넣고 그곳에서 활동하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에 책정되어 있는 금액이 웹사이트 소유자에게로 갑니다.

 

이 CPC는 광고주뿐 아니라, 웹사이트 운영자에게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CPC가 높을수록 클릭당 비용이 크다는 의미이므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게 됩니다.

 

 

 

2.RPM(1000회 노출당 비용)

Revenue-Per-Mile의 약자로 광고가 사이트에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나오는 광고 수익을 의미합니다.

 

RPM은 블로그가 창출하는 수익의 척도를 판별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페이지뷰가 많은 사이트일수록 높게 산정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시스템

 

구글은 광고주와 협의한 광고비를 산정한 뒤, 전체 광고비 중 일정 비율을 가져갑니다. 그 다음 나머지는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1.애드센스 경매

경매를 통해 결정되는 광고단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 책정은 광고주들 사이의 경매로 이루어집니다. 각 광고가 들어갈 배너 위치마다 입찰을 통해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가 게재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특정 광고 주제나 카테고리의 경쟁률이나 선호도에 따라 광고 단가가 매우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이것이 우리 블로거들의 수익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생각을 해보면, 광고는 보통 알고리즘에 의해 콘텐츠와 블로그 주제에 맞는 광고가 붙게 됩니다.

 

그렇기에 내가 광고 단가가 높은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가진 콘텐츠를 많이 발행한다면 고수익 광고가 내 웹사이트에 붙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높은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2.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크게 3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 트래픽
  • 클릭률
  • 광고 단가

 

총 광고 수익 계산 = 트래픽 * 클릭률 * 광고단가

 

 

-트래픽

 

트래픽은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방문자 및 사이트 페이지 이동량을 말합니다.

블로그에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수록, 페이지를 이곳저곳 많이 돌아다닐수록 트래픽은 증가합니다.

 

트래픽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해당 사이트가 들어갈 만한 가치가 있고, 유용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기에 초반에는 최대한 많은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운영해나가야 합니다.

 

 

-클릭률

 

클릭률은 이제 사람들이 과연 내 글을 보면서 주의에 붙는 광고를 클릭하냐의 문제인데요.

아무리 트래픽이 많아도 해당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수익이 저조할 수밖에 없습니다.

 

내 콘텐츠의 주제와 광고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고, 광고의 배치 등 또한 사람들에게 잘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광고 단가

 

광고 단가를 올리려면, 우리 돈이 잘 벌리고 광고주가 광고 비용을 많이 투여할 만한 카테고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광고 단가는 광고주와 구글 애드센스 사이의 조율을 통해 정해집니다. 금융, 보험, IT 등 많은 광고비용을 투입할 만한 카테고리를 골라 블로그를 키워본다면, 수익성이 좋은 광고가 많이 배치될 것입니다.

 

 

 

결론: 수익화 블로그를 위해선

수익화 블로그의 운영

 

수익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시행착오와 연습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글과 광고 클릭까지 연결되는 글쓰기 및 마케팅 기법들 꾸준한 글쓰기와 공부가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너무 막막하고 어려워보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여러 실험과 도전을 해보고 있습니다. 저의 지식과 경험들을 공유하면서 같이 나갈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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