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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화

블로그 키워드 발굴을 위한 카카오 비즈니스 가입 및 키워드 광고 확인 방법

by WinO.Architect 2024.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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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즈니스를 활용하여 블로그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카카오의 데이터 기반 도구를 활용해 인기 검색어와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과정입니다.

 

특히, 키워드 광고를 설정할 때 제공되는 데이터와 기능을 이용하면 블로그 포스팅에 적합한 키워드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란?

카카오 비즈니스 메인 화면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된 이후, 광고 플랫폼과 비즈니스 도구를 효율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과거의 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가 카카오 비즈니스 키워드 광고로 통합되었습니다.

 

 

현재 카카오 비즈니스는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플랫폼 중 하나로, 키워드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광고 설정과 데이터 분석, 입찰가 확인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키워드 광고

 

우리는 이제 블로거의 입장에서 카카오 비즈니스의 키워드 광고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를 이용한 블로그 키워드 검색 활용

우리는 블로거로써 운영하면서 구글의 광고를 게시하여 광고 수익을 얻어야 합니다.

 

특히, 다음 검색 엔진 노출에 최적화되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다음 검색어 노출이 반영되는 카카오 비즈니스를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비즈니스의 키워드 광고 기능을 활용하여 현재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 키워드, 특정 주제에 대한 광고 단가, ...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 정보를 바탕으로 블로그 글과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이전보다 훨씬 효과적인 광고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가입 방법

우선 카카오 비즈니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계정을 바탕으로 로그인하여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키워드 광고 메인 화면의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키워드 광고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현재 내 광고계정 목록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광고계정을 필수로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란

 

실제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야 겠지만,

블로그 운영을 위한 키워드 광고 서비스 이용이기에 사업자등록번호 없음을 체크합니다.

 

 

 

본인 개인정보 확인 및 광고계정 이름 설정

 

아래로 내려서 본인 개인정보 확인에 체크를 한 후, 광고계정 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계정 생성 완료

 

위와 같은 화면으로 광고계정이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대시보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자산 관리 > 키워드 플래너 이동

 

대시보드가 나오면 [광고자산 관리 >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해줍니다.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키워드 플래너

 

해당 메뉴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여 키워드 관련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PC 2가지에서 각 광고요청수, 클릭수, 클릭률, 광고경쟁률, 입찰가 등 광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를 활용한 키워드 광고 입찰가 확인방법

그러면 키워드를 실제로 검색하여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수와 광고 입찰가를 확인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키워드 검색

 

'삼성 노트북'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볼 수 있는 데이터들입니다.

 

 

각 데이터들에 대한 설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광고요청수: 특정 키워드에 대해 광고가 표시된 횟수. 키워드의 인기도와 광고 노출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 클릭수: 해당 키워드 광고를 클릭한 횟수
  • 클릭율: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된 횟수. 광고의 효율성을 나타냅니다.
  • 평균경쟁광고수: 해당 키워드에 대한 광고주들 사이의 경쟁도를 나타냅니다.
  • 최고입찰가: 해당 키워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최대 입찰가. 광고비를 예측하여 광고수익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관련 검색어

 

삼성 노트북을 검색하였을 때, 관련 추천 검색어에 대한 정보들도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많이 검색되는 연관 키워드로 '노트북추천', '노트북가격비교', '삼성노트북갤럭식북4'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가입 과정으로 다음에 노출되는 키워드 광고에 대한 데이터들을 확인하고 분석해볼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키워드 광고를 통해 나의 블로그 주제에 맞는 유용한 키워드를 발굴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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